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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개념 공부

[ 내일배움캠프 ] WIL.10 - C# 기초 & 개인 프로젝트 진행

채유나 2024. 4. 26.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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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PT

 

 

개인 프로젝트의 마무리..

이번주는 팀프로젝트가 아닌 개인프로젝트로 진행하여 콘솔 TextRPG이 끝났다..

 

5일이라는 시간동안 C# 기초 강의 + 강의 숙제 +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니 생각했던 계획보다 더욱 오래 걸려서 아쉬움이 있다.

 

🔷 개인 프로젝트

🔸 프로젝트 이름 : TextRPG

🔸 프로그래밍 기초 개인 과제 

 

각 화면에 대한 요구사항이 정의되어있고 거기에 맞춰 콘솔로 게임을 제작하는 주간이었다.

 

C++를 이용하여 소코반 콘솔 게임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었으나 C#을 이용하여 유니티가 아닌 콘솔을 다룬다는게 걱정을 많이 했다. 

 

처음 보기에는 간단한 게임 구현으로 정말 빨리 끝낼 수 있을 거라는 생각과는 달리 초반 프레임워크를 작성하는게 많은 시간을 사용하여 좀 더 빠르게 생각해서 구현했으면 좋겠다.. 라는 아쉬움과 많은 코드를 보면서 공부하는게 좋겠다 생각하게된 주간이었다.

 

잘못된 시간 분배

 

 

 

개발자에게 있어 시간 약속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과제에는 필수 요구사항과 추가 요구사항이 있는데 나의 실력을 간과하여 정해진 마감 시간안에 모든 걸 구현하지 못했다.

 

목요일 6시가 제출 마감이었으나 수요일 5시에 시작하다보니 필수 요구사항만 제출하고 끝났다.. 뭔가 빠르게 시작했었으면 추가 요구사항까지 마무리 할 수 있었을까라는 아쉬움을 가지면서 과제를 끝까지 하고 싶다는 마음에 미쳐 구현하지 못한 추가 요구사항을 구현하고 재제출 기간인 금요일에 제출하여 개인 프로젝트를 완성 시킬 수 있었다.

 

 

나름 하루 계획을 작성하여 계획표대로 공부를 진행하였으나 그 계획을 잘못 작성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

우선순위가 개인프로젝트였는데 C# 기초 강의 영상을 먼저 보고 숙제를 진행하다보니 생각지못한 딜레이가 생기면서 계획이 많이 틀어지게 되었다. 계획을 좀 더 고민하고 진행했다면 결과는 달라지지 않았을까? 라는 반성을 하게 되었고 다음 주차는 좀 더 계획적으로 생활해야겠다.

 

 

개인 프로젝트.. 완성..!

 

 

 

 

 

🔷 마무리

 

목요일에 대한 튜터님의 피드백을 받았다. 전반적인 구조를 제대로 작성한 건지 궁금하여 여쭤봤는데 구조를 잘 잡았다고 말씀을 해주셨고 내가 계속 고민하고 있었던 버그를 튜터님께서 찾아주셨다. 조건을 잘못 지정했던 것이 문제였다..

 

이번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부분을 느끼게 되었는데 첫번째 시간 관리 잘하기 , 두번째 코드 분석 열심히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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