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운 좋게 서류를 합격하게 되어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여러가지 기술 면접을 보았는데 확실하게 느낀 부분은 나는 정말 코드만 치는 코더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반성을 하게 된 시간인 것 같다.
실제 질문해주셨던 몇몇 기술 질문들을 정리하는 겸 다시 공부하려고 한다.
[ 질문 ]
1. Unity의 이벤트 함수 주기 순서는 어떻게 되는가?
2. 코루틴이 동작하는 방법
3. 코루틴이 동작하는 곳
4. 정적배열과 동적배열의 차이
5. 동적배열에 데이터가 추가되었을 때의 동작
6. 옵저버 패턴이란?
7. UniTask를 사용해보았는가?
8.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는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9. 텍스처 압축 포멧은 뭐가 있는지?
이외에는 그동안의 이력과 프로젝트에 대해서 물어보셨다.
확실한 건 그동안의 나는 "왜?"가 아닌 단순히 구현하기 급급해서 기초가 없다는 걸 확실하게 느낀 것 같다.
해당 질문에 대해 하나씩 포스팅을 하고 링크를 남겨두려고 한다.
Unity의 이벤트 함수 주기 순서
[ Unity ] Unity의 이벤트 함수 주기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Execution Order of Event Functions) - Unity 매뉴얼Unity 이벤트 함수는 사전에 정해진 순서대로 실행됩니다. 실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docs.unity3d.com Unity의 스크립트 라이프 사
o-joyun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