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강의의 주제는 [ 풍선을 지켜라 ] 로 떨어지는 장애물에서 풍선을 지키는 게임을 제작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실제 " Rise Up! " 이란 게임을 유사하게 만드는 시간이었어요.!
Rise Up!
이전 1번째 강의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한다는 느낌으로 유사하게 만든 후 최고점수를 저장하는 PlayerPrefs 에 대해 추가적으로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 조작 방법 : 마우스 움직임
🔻 게임 방법 : 마우스를 조작하여 떨어지는 장애물을 밀치기
[ 처음 알았던 정보 / 잊고 있었던 정보 ]
📌 UI Showdow ( 이런 기능이 있는지 처음 알았다.. )
🔸 Text 또는 Image 등의 UI 요소에 아웃라인 효과 주기
📌PlayerPrefs
🔸 유니티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 관리 클래스
🔸 int, float, string, bool 타입의 변수를 저장하고 로드하는 기능
🔷 데이터 저장하기
🔸 Playerprefs.SetFloat("Key 이름", 숫자 값);
🔸 Playerprefs.SetString("Key 이름", 어떤 문자열);
🔷 데이터 불러오기
🔸 어떤 숫자 값 = PlayerPrefs.GetFloat("저장한 Key 이름");
🔸 어떤 문자열 = PlayerPrefs.GetString("저장한 Key 이름");
🔷 데이터 저장 유 무 확인
🔸 PlayerPrefs.HasKey("Key 이름");
- 데이터 있는 경우 : true
- 데이터 없는 경우 : false
🔷 데이터 모두 삭제하기
🔸 PlayerPrefs.DeleteAll();
숙제 - 화면 밖으로 떨어진 네모들 삭제하기
▪ 기존 코드 : 장애물이 떨어진 후 화면 밖에 있어도 삭제가 되지않는다. ( 오랜 시간 플레이 할 경우 메모리에 영향을 줄 수 있음 )
▪ 수정 코드 : 화면 밖으로 벗어나는 경우 장애물을 삭제
- 장애물의 화면의 Y좌표를 벗어난 경우 Destroy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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