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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째 강의의 주제는 [ 고양이 밥주기 ]로 플레이어를 움직여 내려오는 고양이들에게 밥을 준 후 레벨을 올리는 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시작화면, 레벨 시스템, 레벨 슬라이더 바에 대해 추가적으로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전에 배웠던 수업내용과 기존에 알고 있었던 내용을 통해 게임 제작을 하다보니 어렵지 않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조작 방법 : 마우스 움직임
🔻 게임 방법 : 마우스를 조작하여 내려오는 고양이에게 밥을 주기 / 고양이가 Fish Shop에 도달 했을 경우 게임 오버
🔻 고양이 종류 : 기본 고양이, 뚱뚱한 고양이 ( 내려오는 속도가 느리고 밥양이 많음 )
숙제 - 레벨 4 도달한 후 해적 고양이 만들기
▪ 해적 고양이는 내려오는 속도가 빠름
다른 방식으로 변경해보기
🔸 고양이 타입 구분 방법 변경하기
▪ 기존 코드에서는 Int 타입 type를 넣어 고양이의 종류를 구분
- 고양이의 종류가 늘어 났을 경우 숫자의 타입을 구분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
▪ 기존 코드
▪ 수정 코드
- Enum으로 고양이의 타입에 대해 선언 해 놓은 후 Switch문으로 각 타입 별 스피드나 배고픔의 양을 구분
- 고양이 타입에 대해 정의 해 둔것은 인터페이스에서 구분 가능
뭔가 더 바꾸거나 추가할 내용이 있을거같은데 생각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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