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전에서 다뤘었지만 Unity를 사용하면 각각의 생명주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있고, 어떤 방식을 하느냐에 따라 구분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알고 있다.
이번에 팀원 분 중 한 분께서
OnMouseDown()의 경우에는 생명 주기 중 언제쯤 되는 건가요 ?
한번도 생각하지 못한 질문에 다시 한번 이벤트 함수에 대해 한번 찾아보게 되었다. 기본적인 구조만 외우고 있었는데 궁금증에 같이 한번 찾아보게 되었다.
OnMouseDown과 같은 Input events 경우 Game Logic 전, Update 직전에 실행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뭔가 상세히 못 본 부분도 팀원들과 이야기하면서 살펴보고 생각 못한 부분도 캐치하시는 부분을 배워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728x90
'Unity > 개념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내일배움캠프 ] TIL.05 - Unity 저장 경로 (0) | 2024.04.19 |
---|---|
[ 내일배움캠프 ] WIL.05 - 프로젝트 발표 & 회고록 (0) | 2024.04.19 |
[ 내일배움캠프 ] TIL.04 - Json 파일 파싱 (0) | 2024.04.18 |
[ 내일배움캠프 ] TIL.03 - 카드 선택 횟수 제한하기 _ 해결 방안 생각하기 (0) | 2024.04.17 |
[ 내일배움캠프 ] TIL.03 - 와이어프레임(Wireframe) 제작하기 (0) | 2024.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