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 Transparent Star

Unity/개념 공부

[ 내일배움캠프 ] TIL.05 - Unity 저장 경로

채유나 2024. 4. 19. 23:40
728x90

 

 

 

[ 내일배움캠프 ] TIL.04 - Json 파일 파싱

해당 내용은 내가 담당했던 부분 중 데이터 저장 후 점수 표출하기 부분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고자 한다. PlayerPrefs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접근이 가능했었겠지만 많이 사용해봤던 PlayerPrefs가 아

o-joyuna.tistory.com

앞에서 Json 파싱을 하는 중 어떻게 하느냐에따라 Json 파일 저장 장소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Json 파일을 저장을 할때 경로를 지정하는 여러가지 방법과 쓰임새가 달라서 관련 내용 정리해보고자 한다.

 

🔶 Application.dataPath

: 파일 읽기 전용, 런타임 중에 파일 수정, 작성을 할 수 없음

경로 : <프로젝트 폴더 경로>/Assets

 

Unity - Scripting API: Application.dataPath

The value depends on which platform you are running on: Unity Editor: <path to project folder>/Assets Mac player: <path to player app bundle>/Contents iOS player: <path to player app bundle>/<AppName.app>/Data (this folder is read only, use Application.per

docs.unity3d.com

 

 

🔶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

 : 파일 읽기 전용, 

경로 : <프로젝트 폴더 경로>/Assets/StreamingAssets

 

Unity - Scripting API: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Use the StreamingAssets folder to store assets. At runtime,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provides the path to the folder. Add the asset name to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The built application can load the asset at this address. You can use the De

docs.unity3d.com

 

🔶 Application.persistemtDataPath

 : 파일 읽기, 쓰기 가능, 특정 운영체제에서 앱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허용

경로 : %userprofile%\AppData\Local\Packages\<프로덕트이름>\LocalState.

 

Unity - Scripting API: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This value is a directory path (notice the difference in slash directions on different operating systems according to Path.DirectorySeparatorChar), where you can store data that you want to be kept between runs. When you publish on iOS and Android, persist

docs.unity3d.com

 

 

 

참고 사이트

 

유니티 데이터 패스(Application.dataPath, ) 정리 와 예약 폴더들(Resources, )

유니티 데이터 패스 정리 테스트한 기기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음 [윈도우 에디터]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사용자디렉토리/AppData/LocalLow/회사이름/프로덕트이름 파일 읽기 쓰기 가능Application.

3dmpengines.tistory.com

 

 

[Unity] 유니티 저장 경로(dataPath, streamingAssetsPath, persistentDataPath 경로와 차이점)

[서문] 게임을 만드는 도중, 세이브/로드가 잘 안 먹히는 현상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는데요, 실시간으로 인게임에서 데이터를 불러오고 저장하는게 잘 안 되는 현상이었습니다. (에디터 밖으로

geukggom.tistory.com

 

... 좀 더 찾아보고 정리해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