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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 MonoBehaviour은 무엇인가?
* 본 내용은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내용을 기반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유니티의 기본 기능을 제공하는 클래스로 모든 컴포넌트들은 Monobehavour 클래스를 상속한다. * 컴포넌트
o-joyuna.tistory.com
이전에서 다뤘었지만 Unity를 사용하면 각각의 생명주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있고, 어떤 방식을 하느냐에 따라 구분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알고 있다.
이번에 팀원 분 중 한 분께서
OnMouseDown()의 경우에는 생명 주기 중 언제쯤 되는 건가요 ?
한번도 생각하지 못한 질문에 다시 한번 이벤트 함수에 대해 한번 찾아보게 되었다. 기본적인 구조만 외우고 있었는데 궁금증에 같이 한번 찾아보게 되었다.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 Unity 매뉴얼
Unity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여러 개의 이벤트 함수가 실행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벤트 함수를 소개하고 실행 시퀀스에 어떻게 포함되는지 설명합니다.
docs.unity3d.com
OnMouseDown과 같은 Input events 경우 Game Logic 전, Update 직전에 실행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뭔가 상세히 못 본 부분도 팀원들과 이야기하면서 살펴보고 생각 못한 부분도 캐치하시는 부분을 배워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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