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 2024.05.06의 기간동안 팀프로젝트 개발 마무리와 발표를 진행하였다.
4명의 팀으로 구성된 ❤️코딩 팀원들
뽑기로 조장으로 뽑혀서 조장으로써.. 역할을 제대로 했는지는 잘 모르겠다..
담당하기로한 던전 쪽에서 하나를 고치면 다른 버그가 생겨나는 무한 반복으로 골머리를 앓고 처음부터 제대로 짤껄.. 로직을 다르게 접근했다면 어땠을까 라는 아쉬움이 남아있는 프로젝트였던것같다. 물론 버그가 생겨나면서 깊은 복사, 얕은 복사의 개념과 이외에도 디버깅을 하면서 코드의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좋았다.
나타난 버그
1. 몬스터가 죽은 상태여도 플레이어를 공격
2. 플레이어가 스킬을 사용해서 2명의 적을 때렸으나 몬스터도 플레이어를 2번 때리는 상황
3. 한번 클리어한 뒤 다시 던전을 들어가면 플레이어턴, 몬스터턴 무한 루프
4. 동일한 종류의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다같이 체력이 깎이는 상황
등등.. 다양하게 나타났다..
앞에 나타난 버그들은 하나씩 찾아가며 수정을 완료했다. 메서드 별로 분리를 하여 사용을 했으면 좋았겠지만 그렇지 않고 한 공간에 몰아두니 가독성도 별로고 어디서 오류가 났는지 찾는게 정말 힘들었다.. 다음부턴 메서드 활용을 정말 잘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여 리펙토링 중요성을 느끼며 오늘의 발표를 진행하고 다행히 발표자님께서 발표를 정말 잘해주셔서 발표의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 팀 발표 진행
🔷 UML 작성
튜터님 FeedBack
◾ 프로젝트를 들어가기 전 계획을 잘 짜고 진행을 한 것 같다.
◾ PPT자료에 개발 방법, UML, TroubleShooting 등 잘 작성했다.
◾ Git Commit Message를 정해 Git 사용을 잘 한 것 같다.
◾ Git Issue 항목을 잘 이용한 것 같다.
고쳐야하는 점
◾ 왠만한 버그들은 수정했는데 가~~끔 나타나는 버그가 있는데 나타나는 조건을 못찾았다..
◾ 텍스트 부분을 잘못 작성한 곳이 있어서 수정
항상 다른 조의 발표를 들으면 신기한 것 같다. 똑같은 주제, 미션으로 각기다른 구현 접근 방법과 다른 느낌의 게임이 나타날 수 있는 점에서 정말 신기하고 다른 조의 코드도 한번 보고 공부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까지 원활히 진행된 프로젝트 ❤️코딩 팀원 분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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