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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개념 공부

[ 내일배움캠프 ] TIL.17 - New Input System

채유나 2024. 5. 8.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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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Input의 종류에는 3가지가 있다.

 

[ 종류 ]

1. Input.GetKey(KeyCode key); 🔗

2. Input Manager 🔗

3. New Input System 🔗

 

이전에는 구 버전의 Input인 Input.GetKey을 주로 사용해왔었는데 이번에는 New Input System을 사용하기위해 관련 내용을 정리하려고 한다. 

 

설치하기

[ Package 추가하기 ]

Window - Package Manager - Unity Registry - Input System - Install

 

Creat - Input Action 클릭 - 파일명 작성

: 파일이 생성이 된다. 

 

 

파일을 열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

 

 

No Control Schemes > Add Control Scheme

 : + 를 선택하여 사용한 도구를 선택해준다.

 

 

 

Action Maps > + > Player

 

Action > 사용할 Action들을 추가

 : Move, Look, Fire 같이 Action을 등록해주고 그 하위는 Action에 맵핑되는 입력들이다.

각 Action들은 Callback을 어떤 인자로 할 것인지 세팅 할 수 있다.

 

 

 

입력키를 받을 오브젝트(Player)에 Player Input 추가

 - Actoins : 생성한 Action 파일을 추가

 

 

Behavior의 종류

Send Messages 같은 게임오브젝트의 모든 컴포넌트에 뿌려지는 메시지를 날림
Broadcast Messages 같은 게임오브젝트와 그 자식 게임오브젝트의 모든 컴포넌트에 뿌려지는 메시지를 날림
Invoke Unity Event OnClick처럼 UnityEvent형태로 관리됨. 편리함.
Invoke C Sharp Events PlayerInput.OnActionTriggered 에 호출하고 싶은 이벤트 등록해서 어떤 이벤트인지 확인해서 쓸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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