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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Input의 종류에는 3가지가 있다.
[ 종류 ]
1. Input.GetKey(KeyCode key); 🔗
2. Input Manager 🔗
3. New Input System 🔗
이전에는 구 버전의 Input인 Input.GetKey을 주로 사용해왔었는데 이번에는 New Input System을 사용하기위해 관련 내용을 정리하려고 한다.
설치하기
[ Package 추가하기 ]
Window - Package Manager - Unity Registry - Input System - Install
Creat - Input Action 클릭 - 파일명 작성
: 파일이 생성이 된다.
파일을 열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
No Control Schemes > Add Control Scheme
: + 를 선택하여 사용한 도구를 선택해준다.
Action Maps > + > Player
Action > 사용할 Action들을 추가
: Move, Look, Fire 같이 Action을 등록해주고 그 하위는 Action에 맵핑되는 입력들이다.
각 Action들은 Callback을 어떤 인자로 할 것인지 세팅 할 수 있다.
입력키를 받을 오브젝트(Player)에 Player Input 추가
- Actoins : 생성한 Action 파일을 추가
Behavior의 종류
Send Messages | 같은 게임오브젝트의 모든 컴포넌트에 뿌려지는 메시지를 날림 |
Broadcast Messages | 같은 게임오브젝트와 그 자식 게임오브젝트의 모든 컴포넌트에 뿌려지는 메시지를 날림 |
Invoke Unity Event | OnClick처럼 UnityEvent형태로 관리됨. 편리함. |
Invoke C Sharp Events | PlayerInput.OnActionTriggered 에 호출하고 싶은 이벤트 등록해서 어떤 이벤트인지 확인해서 쓸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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