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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2강 강의에서는 앞으로 진행 할 강의 내용에 대해 설명해주는 강의였다.
FPS 게임을 제작하면서 기본적인 조작, 레이저 포인트, 과녁 시스템, 랭킹 시스템, 환경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면서 각 기능들에 대한 설명과 언리얼 엔진 기능에 대해 설명 해주셨다.
해당 강의는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제작을 하고 해당 내용을 C++ 소스코드로 옮기면서 마지막 환경 설정은 C++로 제작하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C++로도 제작하는 강의를 듣고싶었는데 대다수의 강의들은 블루프린트로 제작하여 애매하였지만 이번엔 C++로 제작 할 수 있다니 좋은 것 같다.
유니티를 공부하면서도 느꼇던 내용인데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면서도 나의 나름대로 변형을 시도하면서 학습하는게 많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끼고 있었다.
마지막 강사님께서 하신 말씀처럼 '이 부분은 저렇게 바꿔보면 어떨까' 싶은 걸 정리하면서 만들어 보아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또 언리얼은 C++ 기반 이니 C++도 공부를 진행하면서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언리얼 버전 : 5.1.0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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