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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Unreal FPS Video

콜로소 환급 챌린지 10기 평일 미션 3회차,콜로소 'FPS 게임 개발로 한 번에 입문하는 언리얼 엔진'강의 후기

채유나 2023. 12. 26.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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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강 ~ 4강 초반을 수강을 하는 날이다. 이번 강의에서는 버전을 관리하는 방법과 언리얼에서 Git을 연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강의였다.

 

프로젝트의 협업을 GitHub을 통해 버전 관리를 해보았으나 로컬에서 Git을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새롭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Git를 사용하면서 중요한 Commit, Push, Pull, Reset에 대해 다시 복습을 하면서 Compare with base로 작업했던 내용은 이번 강의를 통해 새롭게 알게되어 나중에 써봐야겠다. 수업에서는 TortoiseGit를 사용해서 버전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 Git Desktop에도 동일한 기능이 있는지 한번 확인 해 봐야겠다..!

 

또 깃을 사용하다보면 버전 관리가 불필요한 파일의 경우 올리지않는데 무시하는 파일을 관리하기위해선 gitIgnore 파일을 통해 해당 파일들을 제외하여 업로드할 수 있다는걸 알게되었다.

아직 4강의 내용을 완강하지 못했지만 앞으로의 수업 내용이 기대가 된다! 

 

[ gitIgnore 링크 ]

https://github.com/github/gitignore/blob/main/UnrealEngine.gitignore

https://colos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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