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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내용은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내용을 기반으로 정리하였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하기위해선 마우스, 키보드, 제스처 입력 등 다양한 동작을 통해 작동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21.3/ScriptReference/KeyCode.html
먼저 키보드를 입력받아 플레이어가 움직임을 실행하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Input.GetKey()메소드의 입력을 통해 작동을 한다. 입력을 받기위해선 KeyCode를 통해 키보드 식별자를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키 입력에 따른 이벤트를 구분을 주어 다양한 동작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Key 메소드 | 설명 |
|
Input.GetKey(KeyCode.원하는 키) | 누르는 동안 True 반환 | 그 외 False 반환 |
Input.GetKeyDown(KeyCode.원하는 키) | 누르는 순간 True 반환 | |
Input.GetKeyUp(KeyCode.원하는 키) | 떼는 순간 True 반환 |
* KeyDown와 KeyUp의 경우 한번만 True를 반환하기 때문에 누르는 동안에는 Flase를 반환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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