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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내용은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내용을 기반으로 정리하였습니다.
Unity에서 GameObject를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Find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 Find사용법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GameObject.Find.html
< FindObjectOfType 사용법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Object.FindObjectOfType.html
< FindObjectsOfType 사용법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Object.FindObjectsOfType.html
< FindGameObjectWithTag 사용법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html
함수 이름 | 설명 |
Find("오브젝트 이름") | 오브젝트 이름을 이용하여 찾음 |
FindObjectOfType("스크립트 이름") | 스크립트 이름을 통해 하나만 찾음 |
FindObjectsOfType("스크립트 이름") | 스크립트 이름을 통해 해당하는 오브젝트를 모두 찾아 배열의 형태로 반환 |
FindGameObjectWithTag("태그 이름") | 태그가 된 오브젝트를 하나만 찾음 |
FindGameObjectsWithTag("태그 이름") | 태그가 된 오브젝트를 모두 찾아 배열의 형태로 반환 |
* 해당하는 오브젝트를 찾기 위해 객체화된 형태로 있어야한다.
* 해당하는 오브젝트를 찾기 위해 활성화가 되어있어야한다.
씬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튼를 검색하여 원하는 타입의 오브젝트를 찾아내는 형태로 처리하는 비용이 매우 크기때문에 Update() 와 같이 프레임마다 호출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 초기에 한번만 실행하는 Start() 메서드에서 사용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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