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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 Unreal ] 언리얼 엔진 시작하기

채유나 2023. 7. 25.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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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포스팅은 " Udemy 의 C++ 비디어 게임 제작하기 " 기반으로 정리 하였습니다.

 

 

새 프로젝트 만들기

 

◻️ 프로젝트 : 게임 선택

◻️ 구현(Implementation)

    - 블루프린트 vs C++

◻️ StarterContent

    : 여러 메시, 엑터 등 여러 에셋을 제공 

    : 의자와 테이블이 배치 된 맵이 시작

✔ UE 5.1부터 작동 방식 변경 

: 프로젝트를 열었을 때 디폴트 맵의 변경사항이 전부 덮어 씌워 디폴트 맵을 수정하기 위해 먼저 맵을 복제하고 StarterContent 폴더 외부에 저장해야함

◻️ 프로젝트 이름 / 경로 지정

    : 프로젝트 이름 길이에는 제한이 있고 특수 문자 지양

 

프로젝트 폴더

📁 Config : 프로젝트의 설정 값을 보관, 제거하면 다 날라가 필수로 보관

📁 Content :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Asset을 관리

📁 Intermediate :  프로젝트 관리에 필요한 임시 파일 저장, 제거해도 자동 재생성됨

📁 Saved : 에디터 작업 중 생성된 결과물을 저장

   

용어 정리

◻️ Level : 게임플레이 영역

◻️ Map : 게임에 있는 레벨

◻️ Actor : 레벨에 존재할 수 있는 모든 객체, Unity의 오브젝트

  - C++에서 AActor는 모든 엑터의 베이스 클래스

◻️ Object : 데이터와 기능의 집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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