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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포스팅은 " Udemy 의 C++ 비디어 게임 제작하기 " 기반으로 정리 하였습니다.
새 프로젝트 만들기
◻️ 프로젝트 : 게임 선택
◻️ 구현(Implementation)
- 블루프린트 vs C++
◻️ StarterContent
: 여러 메시, 엑터 등 여러 에셋을 제공
: 의자와 테이블이 배치 된 맵이 시작
✔ UE 5.1부터 작동 방식 변경
: 프로젝트를 열었을 때 디폴트 맵의 변경사항이 전부 덮어 씌워 디폴트 맵을 수정하기 위해 먼저 맵을 복제하고 StarterContent 폴더 외부에 저장해야함
◻️ 프로젝트 이름 / 경로 지정
: 프로젝트 이름 길이에는 제한이 있고 특수 문자 지양
프로젝트 폴더
📁 Config : 프로젝트의 설정 값을 보관, 제거하면 다 날라가 필수로 보관
📁 Content :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Asset을 관리
📁 Intermediate : 프로젝트 관리에 필요한 임시 파일 저장, 제거해도 자동 재생성됨
📁 Saved : 에디터 작업 중 생성된 결과물을 저장
용어 정리
◻️ Level : 게임플레이 영역
◻️ Map : 게임에 있는 레벨
◻️ Actor : 레벨에 존재할 수 있는 모든 객체, Unity의 오브젝트
- C++에서 AActor는 모든 엑터의 베이스 클래스
◻️ Object : 데이터와 기능의 집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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