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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 Unreal ] 블루프린트 사용하기

채유나 2023. 7. 25.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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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포스팅은 " Udemy 의 C++ 비디어 게임 제작하기 " 기반으로 정리 하였습니다.

 

블루프린트

 : 텍스트 기반이 아닌 노드 기반 비주얼 스크립트

 : 전기 회로를 연결하는 것과 비슷함

 

 

블루프린트 생성하기

 

 

용어 정리

Event Graph : 블루프린트를 그릴 캔버스

  - 우클릭 시 기능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음

Node : 프로젝트에 놓아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리 만들어진 기능

Event : 언제 사건이 발생해야 하는지에 대한 노드

  ex ) BeginPlay 이벤트는 플레이가 시작되었을 때, 즉 플레이 버튼을 눌렀을 때 사건이 발생해야한다는 점을 알려줌

Pin : 노드를 연결할 수 있는 소켓

  InputPin : 왼쪽에 있는 핀으로 언제 이 노드를 실행할 지

  OutPin : 오른쪽에 있는 핀으로 이 노드 이후에 무엇을 할지

Connection : 두 핀 사이의 전선으로 언제와 무엇을 연결, 제어와 데이터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한다

Execution Pin : "▶" 모양 제어의 흐름 핀

Data Pin:  "⚫" 데이터의 흐름 핀


Component :  엑터로 들어가는 오브젝트로 액터는 레벨에 들어가고 컴포넌트는 액터 자체에 들어감

   [ StaticMeshComponent 이미지 ]

 - StaticMeshComponent : 제한된 디테일을 확인 가능

Reference : 주소, 컴퓨터의 메모리에서 이 오브젝트를 찾기 위해 가야하는 위치

  [ BluePrint Create a Referenece to 이미지 ]

 - Create a Reference to Actor 이름 : 주소를 알려주는 역할

 

 

화면에 문자열 출력하기

 

Event BeginPlay

 : 게임이 시작할 때 1회 실행

- 제어핀을 통해 실행 시킬 노드 추가

 

String PrintString

 : 노드에 메시지를 적어 화면에 출력, 노드를 추가시켜  String 추가 가능

 

 [ 화면 출력하는 이미지 추가 ]

 

 

화면에 정보 출력하기

큐브 이름 찾는 흐름

get static mesh component 

 입력 : 큐브 레퍼런스

 출력 :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

 

get display name

 : static mesh component의 입력을 가져오는 기능

 : print string node를 사용해 프린트 할 수 있는 스트링이나 텍스트 값을 반환

 

 [ 연결된 노드 사진 ]

 [ 출력되는 사진 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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