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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모든 오브젝트에 형태에 맞는 머터리얼 적용하면서 최적화를 진행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기존에 텍스처를 최적화를 진행했을 땐 MipMap을 이용하여 최적화를 진행하였으나 MipMap의 경우 오브젝트가 카메라에 걸쳐지더라고 보여지지않는 부분까지 렌더링을 진행하여 메모리 낭비를 하게 된다. 이를 개선해줄 언리얼의 새로운 기능 버추얼 텍스처링을 사용하고자 한다.
버추얼 텍스처링 ( Virtual Texturing (VT))
: 대규모 텍스쳐 사용에 따른 메모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텍스쳐 시스템
Virtual Texturing은 일정한 크기의 Tile로 구분하여 필요한 수준의 MIP Level을 타일 별로 메모리에 올리도록 만들어 카메라에 비춰지는 곳 즉 필요한 타일만 매핑을 진행한다. 카메라와 가까워질 수 록 해상도가 가장 높이 처리 되어 메모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Unreal 공식 문서
Virtual Texturing 사용법
🔻Edit - Project Setting - Virtual Textures 검색
🔻Virtual Textures 탭
🔸 Enable virtual texture support - 활성화
🔸 재시작
참고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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