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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나이트 ( Nanite Virtualized Geometry )
🔸새로운 내부 메시 포멧과 렌더링 기술을 사용
🔸픽셀 스케일의 디테일 및 다수의 오브젝트를 렌더링하는 가상화 지오메트리 시스템
🔸LOD의 업데이트 버전
🔸클러스터 컬링과 LOD를 통해 고품질 더 적은 성능과 손실로 사용이 가능
🔸오브젝트와의 거리에 따라 알아서 폴리곤 갯수를 늘리거나 줄여 성능과 최적화 둘다 챙기는 기술
🔸버추얼 텍스처링과 유사 ( 글라스터로 쪼개져 있기 때무에 화면상 비춰지지 않을 경우 렌더링을 진행하지 않음 )
Unreal 공식 문서
LOD란 무엇인가?
https://o-joyuna.tistory.com/165
나나이트 활성화 방법
🔸Static Mesh 우클릭 - Nanite - Enable Nanite 선택
작동 방식
물체를 만들기 위해선 일정 수의 트라이앵글로 이루어져있으며 해당 트라이앵글은 폴리곤이라고 불리며 렌더링의 가장 기본 단위이다.
나나이트에서는 폴리곤의 일정 수를 클러스터라는 단위로 묶어 관리해주며 이런 과정은 자동으로 처리된다. 카메라가 바라보는 지점에 따라 컬링을 진행한다. 즉 오브젝트와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묶은 클러스터를 더 크게 묶어주어 폴리곤을 최적화 시켜준다.
해당 클러스터는 로우 퀄리티의 메시를 직접 만들어 자동으로 LOD를 처리해준다.
참고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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