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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 Unreal Engine ] 가상화 지오메트리 시스템 - 나나이트 ( Nanite )

채유나 2024. 4. 2.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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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나이트 ( Nanite Virtualized Geometry )

🔸새로운 내부 메시 포멧과 렌더링 기술을 사용

🔸픽셀 스케일의 디테일 및 다수의 오브젝트를 렌더링하는 가상화 지오메트리 시스템

🔸LOD의 업데이트 버전

🔸클러스터 컬링LOD를 통해 고품질 더 적은 성능과 손실로 사용이 가능

🔸오브젝트와의 거리에 따라 알아서 폴리곤 갯수를 늘리거나 줄여 성능과 최적화 둘다 챙기는 기술

🔸버추얼 텍스처링과 유사 ( 글라스터로 쪼개져 있기 때무에 화면상 비춰지지 않을 경우 렌더링을 진행하지 않음 )

 

Unreal 공식 문서

 

Nanite Virtualized Geometry in Unreal Engine

Overview of Unreal Engine 5's virtualized geometry system to achieve pixel scale detail and high object counts.

dev.epicgames.com

 

LOD란 무엇인가?

https://o-joyuna.tistory.com/165

 

나나이트 활성화 방법

🔸Static Mesh 우클릭 - Nanite - Enable Nanite 선택

 

작동 방식

물체를 만들기 위해선 일정 수의 트라이앵글로 이루어져있으며 해당 트라이앵글은  폴리곤이라고 불리며 렌더링의 가장 기본 단위이다.

나나이트에서는 폴리곤의 일정 수를 클러스터라는 단위로 묶어 관리해주며 이런 과정은 자동으로 처리된다. 카메라가 바라보는 지점에 따라 컬링을 진행한다. 즉 오브젝트와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묶은 클러스터를 더 크게 묶어주어 폴리곤을 최적화 시켜준다.

 

해당 클러스터는 로우 퀄리티의 메시를 직접 만들어 자동으로 LOD를 처리해준다.

 

참고 사이트

 

언리얼 엔진 5 스파르타 클래스 - 심화편 | YAL - 인프런

YAL | 언리얼 엔진의 최신 순기능들로 여러분들의 프로젝트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합니다., Unreal Engine 5의 모든 것.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능을 깊고 강력하게! 🦾 언리얼엔진 5 집중공략 🕵️‍♂

www.inflearn.com

 

[UE5] 나나이트 가상화 지오메트리 (Nanite Virtualized Geometry)

개요 나나이트란 새로운 내부 메시 포멧과 렌더링 기술을 사용하여 픽셀 스케일의 디테일 및 다수의 오브젝트를 렌더링하는 가상화 지오메트리 시스템이다. 클러스터 컬링과 자동 LOD(Level of deta

nakuri.tistory.com

 

 

[UE5] 나나이트 가상화 지오메트리

개발단에 가입하여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를 후원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9j37A2ACL9ooSbsT4mtGww/join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과 함께 게임 개발을 공부하는 베르입니다! 이번에는 언리얼

wergia.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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